겜블러들은 항상 위험한 상황에 처합니다.

줄을 잡고난 후의 요요현상으로 인해 중단을 못하고 달리는 상황이 될수도 있지만,여러번 강조했기에 최소한 잠근 시드머니는 지키리라 믿습니다.

하지만, 첨부터 배팅이 꼬이고있다면, 이럴땐 어쩌할바를 모를 수 있는 분들을 위해 경험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처음으로 돌아가 똑같이 배팅이 들어갔습니다.

첫 시드머니로 3만벳을 하는상황으로 플을 걸었는데 뱅이나와 우린 몇판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수많은 그림이 그려질수있기에 특정한 것을 예를 들기에는 많은 혼돈이 있을수있지만, 그래도 구체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몇가지 그림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러한 그림이 그려졌습니다.

최소한 한번 틀리고 10번 이상은 쉬고 있는 상황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플/ 플

에 벳을 했을때 쉬라는 의미는 다음그림이 플플 혹은 플플플로 나올수 있는 경우도 많이 볼수 있기 때문입니다.

3만벳이라 별거 아니라 생각하고, 다음 그림은 이겠지 했다가 두번이상 나온다면, 3만벳에 한번 지고, 또 3만벳을 지게되는 상황이 되면 즉 첨부터 두번 연속 죽게되면 작은 돈이라 하더라도 앞으로의 플레이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기다렸다가 틀리는 상황하고는 느낌 자체가 틀려지기 때문이기도 하겠습니다.

자, 그럼 이런 그림에서 우린 잠시 머뭇거릴 수 있습니다.

첫번째 그림에서는 이 4번 그려진 것도 있고 이 세번이 그려진 것도 있습니다.

그런데 플플뱅뱅 그리고 몇번지나고 플플뱅뱅 그리고 43번이 그려지고,또이어서 플플뱅뱅 입니다.

분명 이제껏 봐온 결과로는 같은 그림이 세번째이지만, 중간에 길게 내린것도 있기에 배팅을 참고있는 우리에겐 갈등의 그림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많이 참아 온 상황이기에 이때 또 한번 에 3만을 걸어봄은 썩 나쁘지 않을것입니다.

이런 그림에서 줄을 내린다면, 그 슈 자체를 쉬어야 합니다.

내가 생각하기에는 심리를 이용한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4번도 내리고 3번도 내렸기에 “왠지 이런 그림에서 또 내리지 않을까?”, “그림이 너무이쁜건아닐까?” 라는 의심을 갖게 말입니다.

하지만, 두번째 그림에서 처럼 3번 2개에 타이 다시 3개 나오다가 다시 플플뱅뱅 이 지나고 플플뱅뱅이 나온 상황은 또 틀려집니다.

바로 앞쪽에 플플뱅뱅 에서 에 배팅함이 좋지 않아 보입니다.

굉장히 어려운 부분이라서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이럴때 표현하기도 힘들고 머라고 설명 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단지 제 느낌이지만, 이것 또한 심리를 이용한 그림인듯 싶습니다.

즉, 두번째 그림일때 모든겜블러들이 에 배팅하고 있음이 눈에 선합니다.

나또한 이러한 그림 일때 을 가야한다고 생각하기에, 그런데 중요한것은 나같은경우는 이런 경우일때 아예쉬던가, 아님 아주 위험하지만 6만혹은 십만칩을 간혹끄내어 승부를 보기도 합니다.

모두가 플이라 생각할때 뱅이나오는 고도의 심리, 나 또한 이럴때 쉬지못하고 촉을살려 배팅시 틀리면 그 슈는 끝까지 쉽니다.

난 이러한 심리에서의 승부는 운이 좋은 케이스 일지 몰라도 승부를 볼때마다항상 이기곤 합니다.

아무튼 아직 우린 시작이기에 두번째 그림은 차라리 쉬면서 관망해 보는게 나을듯 합니다.

이기고 있는 상황보다 이길때까지의 그 과정은 정말 험난한 듯 싶습니다.

이긴 머니로 승부보는것 보다 첫 시드머니에서 올리는데 까지가 정말 어려운것임을 염두하며 게임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