벳헬프 > 그라비아 아이돌 > 사와지리 에리카

사와지리 에리카

이름 :  사와지리 에리카 (さわじりエリカ | 沢尻エリカ | Sawajiri Erika) 

신장 : 160cm

출생 : 1986년 4월 8일, 일본아버지가 일본인, 어머니가 알제리계 프랑스인 (알제리에서 태어나고 프랑스에서 자란 베르베르인)의 혼혈.

일본의 배우. 가수로도 활동한 적이 있다.

소속사는 스타더스트 프로모션이었으나 2009년 계약해지되었고, 2011년부터 에이벡스 소속이 되었다.

수필을 원작으로 한 유명 드라마 1리터의 눈물 의 주연을 맡은 것으로 국내에서도 유명하다.

일본인 아버지와 알제리계 프랑스인 어머니 사이에서 3남매 중 막내로 태어났다.

상당한 부잣집 딸이었던 것으로 추측되는데, 아버지가 무려 16마리의 경주마를 소유한 마주였고, 어머니는 지중해 요리 레스토랑의 경영자였다고 한다.

그러나 에리카가 9살이 되던 해 아버지가 돌연 실종, 중학교 3학년이 되었을 때 집으로 돌아왔지만 그 해 암으로 사망했다고 한다.

뒤이어 둘째 오빠가 고등학교 1학년 때 교통사고로 사망. 여러모로 안타까운 가정사.

<1리터의 눈물> 제작발표회 당시 “살면서 1리터의 눈물을 흘릴만큼 슬펐던 경험이 있었나요?” 라는 질문에 “오빠가 죽었을 때 얼마나 울었는지 모를 만큼 울었다.”라고 대답했다.

첫째 오빠는 한때 배우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일반인으로 살아가고 있다고 한다.

연예인이 된 계기는 아무로 나미에를 동경해서라고 한다.

연예계에 들어가면 만날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사무소에 이력서를 보낼 당시 시간이 없어서 사진 란에 스티커 사진을 붙여 제출했다고 한다(…).

그 결과 초등학교 6학년 때 월간 소녀 만화 잡지 리본의 모델로 무사히 데뷔, 이후 잡지 <니콜라>의 모델 등으로 활동하다가 그라비아 아이돌이 되며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다.

사와지리 에리카
사와지리 에리카
사와지리 에리카
사와지리 에리카
사와지리 에리카
사와지리 에리카
사와지리 에리카
사와지리 에리카